대학원소개

인사말

세계 미술치료를 주도할
임상미술치료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세계 미술치료를 주도할
임상미술치료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은 미술치료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창의적 치료모델을 제시하여 치료의 특성화와 국제화에 걸맞은 전문성과 휼륭한 인성을 겸비한 최고의 미술치료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대학원은 미술치료학, 의학, 심리학 등에서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전문적이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제시합니다. 이에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실습교육과 미술치료사의 필수 과정인 자기경험 미술치료, 임상실습, 슈퍼비전,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 특강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차 의과학대학교에 속한 차병원과 재활병원, 대체의학 및 통합의학 관련 센터 등과 연계한 임상교육과 실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에서는 졸업생을 위한 미술치료사 재교육과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미술치료대학원 졸업생은 이 과정을 통해 치료사로서의 긍지와 현장에서 창의적 실무 능력을 발휘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미술치료사의 모범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또한 본 대학원은 지역사회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미술치료 강연과 미술치료 프로젝트와 미술치료 봉사를 실시합니다.

미술치료학의 발전과 사회와 시민의 정신건강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계적이며 창의적 교육을 실시하여 우리나라 미술치료의 새로운 방향과 지침을 제시하며 전문 미술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장 정여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