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술행사

제5회 열린학술제

학술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11-30 16:33
조회
1021

[제5회 열린학술제]

https://chaarttherapy.modoo.at/?link=4itydwgt

2021년 10월 26일 차의과대학교미술치료대학원에서 제5회 열린학술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열린학술제 행사에 학과 대학원장님과 교수님들, 석박사 선생님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시어, 행사의 시작부터 마지막 행사일까지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전면 비대면 시행으로 전환되며, 다소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오프라인 참여의 강점을 살려, 더욱 새롭고 알찬 내용으로 준비되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포스터 발표와 석ㆍ박사 수업에서의 작품이 전시되었고, 매년 학술제 기간에 이뤄지는 공개사례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선배님들과의 생생하고 유익한 대화의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미술치료의 발전방향 모색으로 '비대면 미술치료 공모전' 시연 발표도 학술제 기간에 이뤄졌습니다. 공모전에 소개되는 아이디어와 조별 프로젝트 내용은 해가 지날수록 더욱 참신해지며,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했습니다.

더욱이 제5회 학술제는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전공의 석, 박사 과정 수업 현장의 열의와 생동감을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각각의 수업마다 진행된 작업과 작품활동들은 수업마다의 각양 각색 특성들을 보여주었고, 학업의 결실들을 다른 학우분들과 함께 나누어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제5회 학술제 색은 금색이었습니다. 중후하고 화려한 금색의 풍성함이 제5회 학술제의 전 행사의 주제로 통일되며, 발표 및 전시내용은 더욱 찬란하고 따듯하게 나누어졌습니다.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은 올해의 주제색인 금색과 같이 국내 여러 분야와 현장에서 미술치료분야의 선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풍성한 결실을 나누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