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술행사

제3회 열린학술제

학술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5-18 17:01
조회
1026

[제3회 열린학술제]

2019년 11월 5일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 대학원에서 제3회 열린학술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열린학술제 오프닝에 부총장님, 각 대학원장님, 교수님들과 많은 학생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제3회 열린학술제에는 새롭게 오픈스튜디오가 운영되었습니다. <치유의 숲>이라는 주제로 미술로서 마음을 돌아보고 쉬며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치유의 숲에서 오신 분들은 다양한 매체을 사용하여  그리고, 만들고, 칠하며  치유의 숲을 함께 만들었습니다.  치유의 숲  중앙에 놓인 거울 호수는 스스로를 비춰볼 수 있는 시간을 주었고, 한쪽 벽면에 붙여진 백지에 그림이 하나둘씩 생겨나면서 이미지가 말을 걸고 대화를 이끌어 조화로운 치유의 숲을 완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연구결과를 담은 포스터 발표는 미술치료대학원의 학술 성과를 보여주고, 수업에서 제작된 각 작품들은 수업의 깊이와 성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석사학생들은 박사학생들과 <선배와의 대화>를 하며  학업의 어려운점과 연구의 발전 방향등을 나누는 학술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3회 열린학술제 색은 보라였습니다. 보라색 옷을입고 연보라 스카프를 두르며 보라를 충분히 함께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보라처럼 융합하고 공감하는 학술제였습니다.